마인크래프트 지도 조합법

마인크래프트 지도 조합법

마인크래프트는 미니맵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서 불편합니다. 현재 내가 있는 위치나 방향등을 알수가 없어서 길을 헤메기 일쑤이고, 죽었을 때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게임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것이 바로 지도인데요.



지도를 만들어 아이템처럼 소유하며 언제든지 볼수는 있습니다. 이 역시 편한 방식은 아니지만 어쩔수 없습니다. '모험'이라는 분위기를 살리기 위한것으로 보이지만 지도 시스템은 불편하기 짝이 없네요. 여하튼 마인크래프트 지도 조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종이가 필요합니다. 종이는 사탕수수로 제작할 수 있는데요. 사탕수수는 물이 있는곳 주변에서 발견하거나 직접 재배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조합법은 사탕수수를 나란히 세개 놓아야하기 때문에 제작대를 이용해 조합해주면 됩니다.




가운데에 나침반을 놓고 주변에 종이 9개로 둘러주면 빈지도가 만들어집니다.



빈지도를 들고있는 상태에서 우클릭하면 현재 플레이어가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크기에 맞게 주변을 밝혀줍니다.


나침반은 레드스톤 한개를 가운데에 놓고 동서남북 네군데에 철괴를 놓으면 만들수 있습니다.



지도는 크기를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빈지도를 가운데 두고 종이로 둘러서 조합하면 좀 더 큰 크기로 변환됩니다. 가장 작은 크기는 128x128블록 크기이고 여기서 4단계 더 확장 가능하여 총 5단계의 크기가 존재합니다.



액자를 활용하면 벽면에 기록해 퍼즐맞추듯 넓은 지도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열정만 있다면 초대형 지도를 제작할수도 있겠죠? 이런 일련의 과정이 복잡하고 귀찮다면 [게임소식] - 마인크래프트 모드 적용법 입니다. 포스팅의 마지막쯤에 언급했던 JourneyMap 모드를 활용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다른 일반 게임들과 같은 미니맵과 지도를 제공하고 있으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