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미니맵 JourneyMap 소개

마인크래프트 미니맵 JourneyMap 소개

마인크래프트의 기본 인터페이스는 미니맵이나 지도가 존재하지 않고 제작(조합)을 통해 부분적으로 만들어 나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조각들을 퍼즐처럼 끼워맞추어 지도를 크게 확장해 나갈수 있죠.



하지만 기본적으로 너무 불편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다른 일반 게임들처럼 기본적으로 미니맵과 대형지도를 추가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기는데요. 그런 바램을 충족해주는 마인크래프트 미니맵 모드가 있습니다. 이미지 우측 상단에 보이시죠?


JourneyMap은 게임의 특성상 처음부터 맵이 밝혀져 있는것이 아니며, 플레이어가 지도를 밝혀나가야 합니다. 대형지도를 켜면 미니맵 보다 더욱 큰 전체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옵션 설정에 디자인 변경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특히 경유지 시스템과 사망시 기록 시스템이 있는데, 이는 내가 원하는 장소를 기록하여 방향을 보기 쉽게 표시해주고, 어디에 있든 해당 장소로 즉시 텔레포트가 가능하게 합니다. 죽어서 아이템을 떨궈도 용암에 빠진것이 아니면 금새 다시 주울수 있단 것이죠.


노란색 빛기둥에 BaseCamp라고 적어둔것이 보입니다. 이름과 빛기둥 색을 정할 수 있죠. 이곳이 제가 정해둔 경유지 입니다. 경유지 개수는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X표시는 사망 포인트 입니다. 죽으면 자동으로 기록되서 편리하죠.



http://www.9minecraft.net/journeymap-mod/

대형지도에서도 기본적인 설정은 가능합니다. 상단의 아이콘들을 눌러 표시나 미표시를 전환할 수 있고, 전체지도의 디자인도 변경 가능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미니맵이 필요하다면 JourneyMap 모드 강력추천합니다. 위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버전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링크한 페이지에도 있지만 못보실수도 있어 단축키 이미지 첨부합니다. 참고하셔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