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17. 3. 29.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
전자제품이 고장났을때 수리해서 다시 사용할 수 도 있지만 수리하는 금액이 커서 새로 사는게 나을 때도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 그런일이 있었는데요. 중고세탁기를 3년 정도 사용했더니 탈수할때 힘이 없고 소리만 커서 수리하려고 했더니 대략 5~6만원 정도 내야한다고 하더군요.
생각보다 수리 금액이 비싸서 그럼 이참에 새로 사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세탁기는 무거워서 버릴때도 걱정인데요. 저처럼 냉장고나 세탁기, 에어콘을 버릴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폐가전배출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신청만 하면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방문 수거해 갑니다. 전국어디든 지역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하며 냉장고나 세탁기같은 큰 제품도 직접와서 가져가기 때문에 가정에서 힘들게 밖으로 배출할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다만 사다리차나 크레인 없이 작업하기 때문에 집 구조상의 수거가 불가 할 수 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거차량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며 매주 일요일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폐가전 만큼이나 처치 곤란한 장농같은 폐가구도 무료수거해가면 좋겠지만 가전제품만 가져간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벽걸이TV와 에어콘의 경우 제품을 분해해야 하므로 미리 작업해두셔야 하며 런닝머신을 제외한 다른 운동기구 및 전자피아노, 안마의자는 가져가지 않으니 위에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은 홈페이지 메인에 "수거예약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1단계 약관동의후 신청자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주거형태와 원하는 배출 희망일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형가전제품만 배출할 경우 5개이상이여야 신청예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예전에는 폐가전 스티커를 부착하여 버릴경우 적은 금액이라도 지출이 있어 부담스러웠는데 이제는 무료로 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확인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