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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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8. 10.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
매년 전세값도 오르고 대출 금리도 올라 2년마다 어쩔수 없이 자주 이사를 다니곤 합니다. 하지만 이사 갈때 마다 예전에 살고 있던 분의 우편물과 저희집 우편물이 쌓여 우체통은 항상 정신이 없는데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인해 우편으로 발송되는 고지서등 우편물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우편으로 받아야 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매번 이사갈때마다 주소지 변경을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는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하단에서 자주이용하는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에서 주거이전을 클릭해주세요. 그외 이곳에서 택배신청 및 EMS예약 업무처리가능합니다.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시 3개월동안 서비스가 제공되며 그 이후로는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법인으로 이전 신청한 경우에는 상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또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개인정보를 확인하기 위함으로 보안프로그램 설치후 진행해 주세요. 그외 회원가입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청자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이전하는 주소지를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주소찾기를 클릭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의 경우 상호명도 기입해주세요.
신청내역을 꼼꼼히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저는 예전에 주소지와 휴대전화번호가 기입되 있어서 이번 새로 이사가는 주소지와 휴대번호도 변경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내역을 확인하면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예전에 이사때문에 주정차위반 과태료 고지서를 못 받을 적이 있는데요. 나중에서야 과태료 세금도 아까운데 연체료까지 납부했던일이 있습니다. 자칫 저와 같은 일이 생기지 않도록 인터넷에서 간편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을 방문하여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