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제도 정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총정리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로 인해 호흡기질환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스모그로 인해 사망자까지 나와 심각함을 더욱 느끼게 되는데요. 우리나라도 공장 매연이나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후된 경유차는 신차보다 5배 많은 매연을 발생시키며 연비도 20%이상 낮기 때문에 에너지 낭비가 심한데요. 이러한 노후차량의 배기가스를 줄이기 위해 서울, 인천, 대구, 부산등 많은 지자체에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7년도 조기폐차 지원 대상 차량은 차종에 상관없이 2005년 12월 제작된 경유 자동차입니다. 영업용 및 대여용 차량은 차령을 초과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역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위에 표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은 차종의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 기준가액의 보조금 표 범위내에서 지원합니다. 저소득층은 10%추가 지원합니다. 일반 차량을 폐차할때에도 많은 돈이 드는 만큼 이왕이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때 신청해서 혜택이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의 차량이 폐차 대상차량인지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다만 29,700원 수수료가 붙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이지만 보조금을 받는다면 충분히 투자할 만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외 자세한 문의는 1577-7121로 전화 연락하시면 됩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절차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신청서와 차량소유자의 주민등록증,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제출한 뒤 협회의 확인을 받아 자동차를 말소 하면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도로를 다니다 보면 유독 시커먼 연기를 내뿜는 차들을 볼 수 있는데요. 차량이 노후되면 매연으로 인한 환경문제도 있지만 사고시 운전자의 안전에도 문제가 되는 만큼 보조금을 받고 새차로 바꿔보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