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7 패치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 1.17 패치 다운로드


스타크래프트가 출시된지 19년이나 되었네요. 정말 오래동안 큰 사랑을 받아온 게임인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게임 랭킹 10위권안에 들 정도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장수게임입니다. 긴 시간동안 새로운 패치가 없었는데, 최근 스타크래프트 1.17 패치가 공개되어 이슈가 되고 있죠.

이 게임은 오래된 고전(?)게임이다보니 아무래도 호환성에 문제가 있었는데요. 윈도우XP 운영체제까지는 문제가 없었지만 윈도우7 그리고 요즘 많이 사용하는 윈도우10 등의 운영체제에서는 그래픽깨짐 문제라던지, 마우스렉 등의 오류가 있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역시 갓블리자드 답게 이번 새 패치인 1.17 버전에서 호환성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아직 공식 패치가 아닌 베타공개이기 때문에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설치를 진행해야하는지, 그리고 업데이트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7 패치 다운로드

https://bnetdocs.org/news/118/starcraft-patch-1-17-0-pre-release


다운로드는 위 링크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업데이트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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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타크래프트 1.17.0 패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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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변경 및 개선 사항


- Battle.net 게임 플레이보다 유닛 응답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선회율이 증가했습니다.

- "무지개 물"및 기타 그래픽 아티팩트 수정을위한 팔레트 문제 수정

- 배틀넷 메뉴의 고정 텍스트 아티팩트

- Windows 시스템 관리자 변경으로 인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최초 클라이언트 실행으로 저장이 마이그레이션됩니다.


알려진 문제점


- Mac은 이 패치에서 지원되지 않지만 진행 중입니다.


몇 가지 메모 :


이 패치는 처음으로 BlizzardError.exe 및 SystemSurvey.exe를 StarCraft에 소개합니다.

battle.snp, standard.snp, StarEdit.exe 및 storm.dll이 이제 디지털 서명됩니다.

최신 디지털 서명은 7 월 11 일에 체결되었습니다.

W-Mode 플러그인은 StarCraft의 모든 버전에서 작동한다는 저자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고장났습니다.

Alt + Tab 키를 누르면 다른 창이 640x480 해상도로 조정됩니다.

스타 크래프트의 새 기본 주소는 0x01190000이고, 이전 기본 주소는 기본 주소가 더 이상 0x00040000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Battle.net 인터페이스의 스크린 샷은 대화 상자를 열지 않고 자동으로 클립 보드에 저장됩니다.

화면 캡처는 이제 PCX 대신 PNG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스타 크래프트는 이제 CheckRevision의 .dll에 디지털 서명이 필요합니다.


추가 참고 사항 (2016-07-27) :


Storm.dll의 기본 주소가 더 이상 [TODO : FIND OLD BASE ADDRESS]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Storm.dll은 SErrSetBlizzardErrorFunction (ordinal 132) 및 SNetSetCodeSignVerifcationFunction (ordinal 148)과 같은 두 가지 이상의 추가 기능을 내 보냅니다. 이 기능은 이제 Liquipedia에서 문서화되었습니다.

스타 크래프트는 CheckRevision의 DLL 파일을 % AppData % / Local / Temp /

StarCraft는 StarCraft / 오류 / 오류 대신 Crash.txt 및 Minidump.dmp라는 파일을 % AppData % / Local / Temp / BlizzardError / year-month-day hour.minute.second /

예제 Crash.txt 파일 : https://gist.github.com/RElesgoe/a5d23dae4b5003c7db50589c06dce33f

스타 크래프트는 이제 각 프로토콜에서 수행 된 총 및 월별 게임 수를 기록합니다. 이러한 로그는 % AppData % / Local / Blizzard Entertainment / System Survey / ProductData / SEXP / 및 % AppData % / Local / Blizzard Entertainment / System Survey / ProductData / STAR /

로그 예제 : https://gist.github.com/RElesgoe/fc9a9fda51d6e1b5f2f661fc621f6783

스타 크래프트는 게임이 일시 중지 된 동안 플레이어가 너무 많은 채팅을하는 리플레이를 보려고 할 때 더 이상 충돌하지 않습니다. Replay Fix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Blizzard는 StarEdit의 오래된 버전을 수정 한 것 같습니다. 새 StarEdit.exe 바이너리는 파일 버전으로 1.0.0.1을, 제품 버전으로 버전 1.00을 표시하지만 1.16.1과 함께 설치된 StarEdit.exe는 각각 1.0.0.2 및 버전 1.02를 표시합니다.

Battle.net 게임 플레이보다 유닛 응답 시간을 줄이기 위해 선회율을 높이면 서버에서 재생되는 동안 NetworkModeDelay가 LAN에서 재생되는 것과 동일한 값 (2)을 갖게됩니다. LatencyChanger를 참조하십시오.



미리 알아두어야 할 점은, 현재 테스트버전이기 때문에 몇가지 오류가 있을수 있고, Mac 운영체제는 아직 사용 불가능하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배틀넷으로 게임이 불가능 합니다. 아무래도 정식 패치가 출시되면 그 때부터 멀티플레이가 가능할것으로 보이는군요.



내려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패치는 금방 끝나게 됩니다. 이미지 우측 하단을 보면 1.17 버전 표시가 보입니다.



다만 언급햇던대로 배틀넷에 가면 오류가 나타납니다. 다시 배틀넷을 정상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게임 삭제 후 재설치를 해야하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배틀넷까지 제대로 하고 싶다면 공식 패치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세요. 아마 조만간 될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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